강아지 만성 구토·설사,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다면? 내시경 조직검사가 필요한 이유

안녕하세요. 기흥 외과전문 동물병원 온동물의료센터입니다. 강아지 만성 구토나 설사가 반복된다면 보호자님 입장에서는 걱정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. 강아지가 구토나 설사를 하면 대부분 먼저 약물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. 실제로 일시적인 위장염이나 식이 문제로 발생한 증상은 치료 후 비교적 빠르게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하지만 약을 먹는 동안만 잠시 좋아졌다가 다시 구토하거나 설사를 반복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. 특히 증상이 수주에서 […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