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아지 만성 구토·설사,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다면? 내시경 조직검사가 필요한 이유

안녕하세요. 기흥 외과전문 동물병원 온동물의료센터입니다. 강아지 만성 구토나 설사가 반복된다면 보호자님 입장에서는 걱정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. 강아지가 구토나 설사를 하면 대부분 먼저 약물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. 실제로 일시적인 위장염이나 식이 문제로 발생한 증상은 치료 후 비교적 빠르게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하지만 약을 먹는 동안만 잠시 좋아졌다가 다시 구토하거나 설사를 반복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. 특히 증상이 수주에서 […]
강아지 만성 설사인데 밥은 잘 먹어요 — IBD·췌장질환 확인이 필요한 이유

안녕하세요. 기흥 외과전문 동물병원 온동물의료센터입니다. 강아지가 설사를 반복하는데도 사료는 잘 먹고 활동성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다면 단순 장 트러블로 생각하고 지켜보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하지만 설사가 반복되는 기간이 길어지거나 변 상태가 계속 불안정하다면 단순 장 트러블 외의 원인을 함께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. 강아지 만성 설사는 식욕이 유지된다고 해서 모두 가벼운 문제로 보기 어려우며, 장 자체의 염증 […]