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아지 만성 구토·설사, 약을 먹어도 낫지 않는다면? 내시경 조직검사가 필요한 이유

안녕하세요. 기흥 외과전문 동물병원 온동물의료센터입니다. 강아지 만성 구토나 설사가 반복된다면 보호자님 입장에서는 걱정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. 강아지가 구토나 설사를 하면 대부분 먼저 약물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. 실제로 일시적인 위장염이나 식이 문제로 발생한 증상은 치료 후 비교적 빠르게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하지만 약을 먹는 동안만 잠시 좋아졌다가 다시 구토하거나 설사를 반복하는 아이들도 있습니다. 특히 증상이 수주에서 […]

강아지가 뼈·장난감을 삼켰을 때, 내시경 vs 수술 선택 기준

안녕하세요. 기흥 외과전문 동물병원 온동물의료센터입니다. 강아지와 함께 살다 보면 예상치 못한 사고 중 하나가 바로 ‘이물 삼킴’입니다. 닭뼈, 소뼈, 장난감, 젤리 포장지, 양말 등 삼킬 가능성이 있는 물건은 일상 속 어디에나 존재합니다. 대부분은 구토로 배출되기도 하지만, 일부는 식도나 장에 걸리며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 노령견이나 소형견은 체구가 작고 장기가 약하기 때문에, 빠른 판단이 필요합니다. […]